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동천안농협·천안농협과 공동협력 MOU 체결

천안시 로컬푸드 지원센터 건립·운영 협력체계 구축

등록일 2020년12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가 오늘(7일) 동천안농협, 천안농협과 로컬푸드 지원센터 건립·운영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협약(MOU)을 체결했다.
 

천안시는 동천안농협, 천안농협과 천안시 로컬푸드 지원센터 건립 및 운영을 위해 지난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시청 앞 불당동 20번지(시유지)에 로컬푸드 지원센터를 신축함에 따라 건물 건축과 운영에 대해 공동으로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로컬푸트 지원센터 건립사업은 동천안농협이 2018년 충남도 3농 정책 지역혁신 모델 구축사업에 공모해 선정된 사업이다. 사업비 17억1천만원을 투입해 건축연면적 990㎡ 규모를 내년 말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022년 본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로컬푸드 지원센터가 준공되면 농업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안전하고 신선한 농산물을 공급해 시민의 건강 증진 도모는 물론 농업인의 소득증대 향상 등 지역경제 활성화의 새로운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로컬푸드 지원센터의 건립과 운영으로 로컬푸드를 활성화하고 도시와 농촌이 함께하는 롤모델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천안을 전국 최고의 로컬푸드 메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강남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