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기업들의 선행 ‘한겨울에도 아랑곳 없어’

천안지역 업체들의 지역사랑, 소외계층에게 다양한 방식으로 도움 전해

등록일 2021년01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새해에도 이어지는 천안지역 선행 소식이 영하 15도의 강추위에도 따스함을 전해준다. 특히 기업들의 발걸음이 천안사랑장학재단이나 천안시복지재단을 향해 이어지고 있다.
 

SR에너지 1000만원, 뉴로비스 500만원 기부
 


새해에도 천안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상돈)에 장학금 기부가 잇따르고 있다.

6일 천안시청에서 SR에너지(대표 조흥기)가 장학금 1000만원을, 뉴로비스(대표 홍성현)가 500만원을 천안사랑장학재단에 전달했다.

‘SR에너지’ 조흥기 대표는 창업 이전부터 학교후원 등 나눔을 실천해 왔으며, 2013년 창업 이후로는 천안지역사회 후원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성거읍에 본사를 둔 SR에너지는 최근 부각되고 있는 신재생에너지 분야인 태양광 사업의 선두주자로서 에너지 토탈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차별화된 기술과 시스템 운영 안정성을 확보해 통합모니터링 기술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천안 SB플라자에 위치한 ‘뉴로비스’는 천안시의 천안실현기술개발사업 수행기관이자 알츠하이머 치매 등 중추신경계 치료제 약효평가 플랫폼 및 연구기반시설을 구축하고 다년간의 연구 경험과 기술역량을 보유한 뇌과학 연구전문 플랫폼이다.

뉴로비스 홍성현 대표는 기업의 사회적 가치실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역 우수인재 및 청년채용, 여성일자리 창출, 경력단절인력 채용 등에 앞장서 왔다.
 

KC골프회, 천안시 드림스타트에 후원금 전달
 


 

KC골프회(회장 조동배)가 8일 천안시복지재단(이사장 김갑쇠)을 통해 천안시 드림스타트에 후원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광천종합건설의 임직원과 협력업체의 친목모임인 ‘KC골프회’는 지속되는 코로나19 확산과 한파로  어느 때보다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는 아동들을 응원하기 위해 후원금을 기부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드림스타트 대상 아동가구 중 10가구에 30만원씩 전달돼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따뜻한 겨울을 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조동배 회장은 “드림스타트 아동들에게 뜻깊은 일을 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우리의 미래인 아동들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박경미 아동보육과장은 “코로나19로 지친 지역아동센터와 이용 아동들에게 조금이나마 위안이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