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조영종 천안오성고 교장, 한국국·공립고교 신임회장에 당선

화상회의로 열린 전국 대의원대회에서 만장일치로 선출돼, 3월부터 1년임기 시작

등록일 2021년02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한국국·공립고등학교장회 신임회장에 현재 충남고등학교장회의 회장인 천안오성고 조영종(60세) 교장이 당선됐다.

한국국·공립고등학교장회는 16일 줌을 통한 화상회의로 열린 전국 대의원대회에서 현재 본회의 수석부회장인 조영종 교장을 차기 회장으로 참석 대의원들이 만장일치로 선출했다고 17일 발표했다.

한국국·공립고등학교장회는 1979년에 창립돼 고등학교 교육발전과 교직원 권익보호에 역할을 해오고 있는 교장들의 임의단체로, 현재 전국에 1600여 고등학교 교장들이 회원으로 함께 하고 있다.

조영종 신임회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운 학교현장의 상황을 교육부에 바르게 전달하고 바람직한 개선방안을 함께 찾아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조 신임회장은 현재 한국교총 수석부회장과 충남고등학교장회의 회장을 맡고 있으며, 오는 3월1일부터 1년간의 임기로 한국국·공립고등학교장회의 제24대 회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현재 한국국·공립고등학교장회 회장은 경기도 신천고의 윤영벌 교장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