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복지환경위원회, 축산업단체 간담회

축산업 관련조례, 축산농가 목소리 청취

등록일 2021년02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의회 복지환경위원회(위원장 조미경)는 2월24일 복지환경위 회의실에서 아산시 축산업단체 관계자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아산시 가축분뇨의 관리 및 처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안 추진 관련 조례개정 내용에 대한 면담 요청으로 이루어진 이번 간담회는 복지환경위원회 조미경 위원장, 김희영 부의장, 김영애 의원, 윤원준 의원과 관계 공무원, 축산업단체 관계자(아산시 낙농연합회 회장 임승희 외 3명) 등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행 ‘아산시 가축분뇨의 관리 및 처리에 관한 조례’에서 가축 축종변경 사항을 완화하여 축산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해 달라는 축산농가의 목소리를 청취하여 반영 가능 여부 검토 및 기타 애로사항에 대한 의견 교환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간담회를 주재한 조미경 위원장은 “코로나19로 모두의 어려움이 지속되는 가운데 축산농가의 가축 축종변경 문제가 쉽지 않은 상황이지만 간담회에서 청취된 내용과 애로사항 등을 적극 반영하여 현실에 알맞은 조례로 개정될 수 있도록 관련부서와 검토를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