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오룡경기장 개발’ 민간사업자 공모

국토부 민관협력형 도시재생리츠 1호, 성공사업 위해 많은 공모 참여 당부

등록일 2021년04월2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천안 오룡경기장’ 개발을 위한 민간사업자 공모가 20일부터 실시된다고 밝혔다. 오룡경기장은 지난 3월 국토교통부 주관 민·관 협력형 도시재생리츠 공모 사업대상지로 전국에서 유일하게 선정된 바 있다.

민관협력형 도시재생리츠 사업은 민간·지자체·주택도시보증공사가 리츠(부동산투자 회사)를 구성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천안시는 오룡경기장 부지 현물출자 및 인허가 절차를 지원하고, 주택도시보증공사는 기금활용, 민간에서는 계획과 시공을 맡아 추진한다.

이번에 공모하는 사업대상지는 오룡경기장 부지로, 민간사업자는 빙상장,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게이트볼장 등 각종 체육시설과 공원, 주차장 조성 및 지역주민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방안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는 주택도시보증공사가 4월20일부터 7월9일까지 사업신청서를 접수한다. 4월 26일부터 30일까지는 참가의향서를 접수하고 5월11일 사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후 8월20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한다는 계획이다.

시는 이 사업이 원성동과 신부동 일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내다보고 성공적으로 추진되도록 많은 사업자가 공모에 참여하길 당부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