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 창업사관학교 유치

등록일 2022년01월1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2022년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설치 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15억원을 지원받고 배방역 인근에 1086㎡ 규모의 인프라가 조성된다.

신사업창업사관학교는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 아이템 중심의 준비된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지역의 유망 예비 소상공인의 창업 활성화를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이다.

이에 아산시가 해당 사업에 최종 선정됨에 따라 중소벤처기업부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아산시가 제공 가능한 유휴 건물을 대상으로 리모델링을 진행하여 교육 및 창업 인프라를 조성하고, 이 교육시설에 예비창업자의 창업교육과 점포 운영 실습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유통망 확보 및 네트워킹 활성화 등을 위해 영상‧음향‧사진 스튜디오, 스마트 기기 실습장, 온라인 점포, 창업기업 입주공간 등을 마련해 예비창업자의 원활한 창업을 지원한다.

아산시는 최근 천안아산역 인근 와이몰에 메이커스페이스를 유치한 바 있고, 배방 상점가는 전통시장 첫걸음 공모 사업에 선정된 바 있다. 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아산센터를 유치한데 이어, 이번엔 신사업창업사관학교까지 유치에 성공했다.

강훈식 의원은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방역의 최전선에서 고군분투 중인 자영업자‧소상공인분들의 어려움에 깊은 위로의 마음을 전한다”며 “최근 아산시에 여러 정부 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소상공인 자영업자를 지원하기 위한 인프라가 조성되고 있다”며 “이번 신사업창업사관학교를 통해서도 예비창업자뿐만 아니라 재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창업지원을 받아 코로나19의 위기를 함께 극복해 나가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