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 바이오산업 전문인력 양성

국내최대 민간CRO 기관 ㈜켐온과 업무협약

등록일 2022년06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학교(총장 김대현)는 미래 바이오산업을 이끌어갈 GLP 전문인력 발굴 및 양성을 위하여 국내 최대 민간 CRO기관인 ㈜켐온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호서대 생명보건대학 조경연 학장, 진현석 부학장, 임상병리학과 박상정 학과장, 정상희 교수와 ㈜켐온 송시환 대표, 이현걸 연구소장, 사업본부 박창율 상무를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일 ㈜켐온 양지연구소에서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GLP 기술분야인 독성시험, 임상병리, 조직병리, 분석화학 등에서 요구하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이론과 실습 프로그램을 함께 발굴‧운영함으로써 GLP전문인력 양성과 동시에 바이오산업의 발전을 도모함을 목적으로 체결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GLP 전문 교육과정 공동 발굴 △GLP분야 인력 요구에 부응하는 대학 정규교육과정 및 이수인증제 운영 △㈜켐온 GLP전문가의 특강 운영 △GLP 이론과정 이수 후 ㈜켐온에서의 현장실습 교육프로그램 운영 등을 공동으로 진행한다.

조경연 학장은 “켐온과의 협력을 통해 바이오산업을 발전시켜 나갈 수 있는 현장수요 맞춤형 산학협력 인재양성 모델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송시환 대표는 “GLP분야의 지속가능한 발전은 우수인력 확보가 관건인데 이번 호서대 임상병리학과와의 협약을 통해 학부과정부터 체계적으로 GLP전문이론 및 실습교육과정이 운영됨으로써 GLP전문인력 양성이 실제화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켐온은 국내 최초의 민간 비임상 CRO 리딩 기업으로, 연구자 중심의 생각과 판단으로 국내외 허가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GLP 독성시험 및 영상장비를 활용한 소동물 및 중대동물 유효성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신약 개발 경험을 가진 인력을 통해 의약품 개발 과정의 의사결정에 필요한 최상의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호서대 임상병리학과는 유전체빅데이터 기반 질병진단 및 임상생리분야에 주력하여 왔으며, 금번 협약을 통해 GLP분야 우수 임상병리 인재 육성을 위한 특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 GLP: 신약 등 신물질 허가 시 요구되는 독성시험 연구 성적, 약효시험 성적 등의 품질을 보증하기 위해 인증된 표준 절차에 따라 시험하는 것.
* CRO기관: 신약 등 신물질 개발 시 필요한 시험 및 연구를 실시하는 기관.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