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행복키움지원단 협의회 ‘3분기 정기회의’

8일 31개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장 참석해 다양한 의견제시 

등록일 2022년08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시청 대회의실에서 31개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 단장이 참석한 가운데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 신동헌 부시장은 복지위기가구 발굴, 복지자원 연계, 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장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또 이임단장 공로패 수여에 이어 참석자들은 행복키움지원단 협의회 특화사업, 하반기 활동 등 다양한 지역복지 추진방안을 논의했다.

장윤곤 천안시 행복키움지원단 협의회장은 “시의 손길이 닿지 않는 대상자를 찾고 지원하기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논의했다”며 “지역주민들에게 꼭 필요한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은 “복지위기가구의 발굴과 지원을 위해서는 시의 정책과 더불어 행복키움지원단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천안시도 행복키움지원단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 읍면동 행복키움지원단은 사회보장급여법 제41조 제7항에 의거 각 읍면동에 설치돼 있으며, 지역의 복지위기가구 발굴과 복지자원 발굴, 지역보호체계 구축을 위해 874명의 단원이 활동 중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