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에 ‘스탬프투어’ 생겼어요

9월19일~11월20일… 자연·문화유산·역사 둘레길 따라 완주, 추첨 후 기념품 배송 

등록일 2022년09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관내 주요 우수관광지를 홍보하고 방문 관광객들의 흥미를 유발하고자 자연·문화유산·역사 둘레길 따라 ‘천안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9월19일부터 11월20일까지 실시한다.

기존 천안시 스마트 관광전자지도 앱을 활용해 시행하는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스마트폰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방법은 모바일로 ‘천안시 스마트 관광전자지도’를 접속 후 로그인해 메인화면에서 하단 스탬프투어를 클릭한 뒤, 2개 코스로 구성된 둘레길을 방문하면 각 관광지마다 자동으로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다. 

첫번째 코스인 ‘자연·문화유산 둘레길 따라’는 봉선홍경사갈기비, 성성호수공원(방문자센터), 천호지, 태조산공원, 타운홀, 천안박물관, 태학산자연휴양림, 홍대용과학관 등 8개소로 구성돼 있다.

‘역사 둘레길 따라’ 두번째 코스는 유관순열사사적지, 병천아우내장터(병천순대거리), 독립기념관, 이동녕선생기념관, 천흥사지 오층석탑, 망향의동산, 각원사 총 7개소로 이루어져 있다.
 

주요관광지에 접근하면 자동재생되는 음성으로 관광지 해설도 들을 수 있다. 완주 후에는 개인 SNS를 통해 인증 게시글을 업로드하고 완주신청서에 인증게시글과 완주인증서 화면 캡처본을 첨부해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개인SNS 인증을 통해 천안시 관광지를 적극 홍보한 관광객에게는 머그컵 또는 캐릭터 키링 기념품을 매월 추첨을 통해 지급할 예정이다.

단, 월별로 경품 지급대상은 1개코스만 해당되며, 2개코스 모두 방문할 경우에도 경품은 1개만 지급됨에 유의해야 한다.

천안시는 각 관광안내소에 모바일 스탬프투어 내용이 수록된 리플릿을 제작해 비치했으며 더 많은 관광객이 스탬프투어 참여할 수 있도록 천안사랑소식지와 시 블로그, SNS에 적극 홍보해 천안관광 활성화에 더욱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최근 관광트렌드를 반영하고자 GPS 기반 서비스가 추가된 천안시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활용, 천안시 주요관광지를 대대적으로 홍보해 지역관광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