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제일고, 전국최초 인공지능농업대회 주관

등록일 2022년09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정선형)는 ‘2022 제1회 스마트 농업 인공지능(AI) 농업대회’를 전국 최초로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진흥청이 주최하고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하 농정원)과 천안제일고가 주관하는 이 대회는 생육예측 해커톤과 재배전략 기획안 평가로 AI전문가, 재배전문가, 스마트팜 시스템 전문가가 한팀으로 구성돼 예선을 통과한 4팀이 참가하는 인공지능 농업대회가 개최된다.
 

이 대회가 천안제일고에서 열리는 이유는 AI에 걸맞는 첨단시설을 전국에서 가장 안정적으로 보유하고 있다는 농정원을 비롯한 전문가 의견을 반영한 것으로, 스마트팜과 학생들은 대회 작물(토마토) 작기 주간에 맞춰 AI와 첨단재배시스템을 활용한 실습 전 과정에 참여해 재배기법과 스마트팜 원리를 직접 체험하게 된다.

정선형 교장은 “천안제일고 스마트팜 실습실이 전문가들로부터 인정을 받아 전국 최초 인공지능 농업대회를 본교에서 개최함을 뜻깊게 생각하며, 이 대회 기간을 통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전문가들의 작물 재배기법을 우리 학생들이 많이 보고 배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