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모든 사업체 조사

3월6일까지 7만7083개소 대상 

등록일 2023년02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1인 이상 모든 사업체 7만7083개소에 대한 조사를 오는 2월9일부터 3월6일까지 진행한다.

국가승인통계인 사업체조사는 사업체 규모와 특성 등을 파악해 정책수립이나 학술연구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한 통계다. 

조사대상은 지역 내에서 산업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종사자 1인 이상 모든 단일사업체로, 일정한 장소에서 경제활동을 독립적으로 수행하는 기업체이다. 

조사방법은 조사원이 사업체를 직접 방문하면 응답자와 면담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원활하고 안전한 조사를 위해 전화조사, 인터넷조사, 배포 조사 등도 병행할 예정이다. 

조사항목은▲사업장운영장소 ▲사업체명 ▲사업장대표자 ▲소재지 ▲창설년월 ▲사업자등록번호 ▲조직형태 ▲사업의종류 ▲종사자수 ▲연간매출액 ▲상용근로자 초임 연간급여 수준(충남도 자율항목) 등 11개이다.

이중 조사항목 4개(대표자명, 창설연월, 조직형태, 매출액)와 물리적 장소가 있는 1인 개인사업체 등은 행정자료로 대체해 응답자에 편의성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정책 활용성이 떨어지는 항목은 삭제하고 종사자가 없는 자영업자는 명부확인으로 대체해 조사원의 업무량 경감 및 예산절감을 목표로 추진할 방침이다. 앞서 시는 지난 1월31일 신규조사원 115명을 포함한 135명의 조사요원 선정자에 대한 집합교육을 천안박물관 대강당에서 완료했다.

시는 조사원들이 사업체 방문시 협조공문서를 사업자에게 전달해 사업체 조사의 취지와 협조를 당부하는 등 조사원의 어려움을 덜 수 있도록 노력했다.
 

편집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