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광덕면 행복키움지원단 ‘올해는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사업’ 추가

22일 1분기 정기회의 및 35가구 대상 독거어르신 영양지원 추진

등록일 2023년02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 광덕면 행복키움지원단(단장 박복순)은 22일 행정복지센터에서 1분기 정기회의를 갖고 지난해 사업비 집행현황 보고와 올해 사업비 현황 공유, 행복키움지원단 사업추진계획 논의 등으로 진행했다.

특히 올해는 관내 취약계층 중 노후화된 집이나 긴급한 주거환경개선이 필요한 가구를 발굴해 지원하는 신규사업을 추가할 계획이다. 

박복순 단장은 “2023년에도 단원들과 행복키움지원단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으며, 송재오 광덕면장은 “올해도 다양한 사업들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게 힘이 되어줄 수 있는 행복키움지원단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독거어르신 영양지원사업’ 추진
 

광덕면 행복키움지원단(단장 박복순)은 이날 지역 내 저소득 독거어르신 35가구를 대상으로 ‘독거어르신 영양지원 도우미사업’을 추진했다.

지난해부터 시행되고 있는 ‘독거어르신 영양지원 도우미사업’은 행복키움지원단 마을복지사업으로, 단원들이 월1회 영양결핍 문제가 우려되는 독거어르신 가정을 방문해 영양간식을 전달하며 안부를 확인한다. 이번 달은 죽과 국을 제공했다. 

행복키움지원단은 혼자 음식을 만들기 힘든 어르신들의 결식예방과 건강한 식생활에 도움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복순 단장은 “거동이 불편해 건강관리에 취약한 독거어르신들에게 영양식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