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정신장애인 인식개선작업 위해 뭉쳤다

기독성심원과 백석문화대 사회복지학과 업무협약 체결 

등록일 2023년03월1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회복지법인 기독성심원(원장 이응덕)과 백석문화대학교 사회복지학과(권향임 학부장)는 18일 정신장애인의 인식개선 향상에 필요한 복지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기독성심원이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지원받은 ‘정신장애인의 심리적 무망감 감소 및 사회적 안녕감 증대를 위한 인식개선 서포터즈 양성프로젝트’에 백석문화대학교 사회복지학과가 정신장애인의 권리증진과 인식개선활동에 동참하기로 하면서 이뤄졌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신장애인 인식개선활동에 관심있는 지역사회 서포터즈들을 모집해 양성교육을 한 후 정신장애인들과 함께 길거리캠페인을 통해 정신장애인을 바라보는 지역사회의 인식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기독성심원 이응덕 원장은 “정신장애인을 바라보는 지역사회의 부정적 시선에 변화를 주어 자연스럽게 사회로 통합할 수 있는 인식개선 캠페인을 진행하겠다”고 밝혔으며, 백석문화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권향임 학부장은 “학생들이 실무능력을 갖춘 전문인력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