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수신면 별난공부방 ‘신나고 재밌어요’

수신면 주민자치회와 수신제가협동조합 주관, 이틀에 한번꼴 20명 안팎 학생들이 다양한 프로그램 접해, 지속운영을 위한 계기 마련 

등록일 2024년11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 수신면 주민자치회와 수신제가협동조합은 최근 어린이공부방 ‘수신면 별난공부방’ 감사행사를 21일 열었다. 

이번 행사는 2022년부터 운영중인 어린이공부방의 현황을 주민들에게 알리고, 환경개선과 지속적인 운영기반을 마련하고자 추진됐다.

수신면 별난공부방은 초등학생 15명, 중학생 6명이 이용하고 있으며, 학부모가 직접 강사가 되어 주 3회나 4회 2시간씩 생활, 요리, 환경, 예술, 놀이, 학습 등의 프로그램을 연 100회 이상 진행하고 있다.
 

행사는 아이들과 학부모가 준비한 공연과 팥 찜질팩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안인기 수신면 주민자치회장은 “앞으로 수신면이 별난공부방을 통해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라고 학부모가 안심할 수 있는 곳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가겠다”고 밝혔다.

박의경 수신제가협동조합 이사장은 “행사에 참석해주신 많은 내빈과 지역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 아이들의 즐겁고 행복한 웃음소리로 가득한 수신면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맹영호 천안시동남구청장은 “아이들이 안전하게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수신면 주민자치회와 수신제가협동조합, 그리고 학부모님들께 감사인사를 전하며, 앞으로 지원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