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농업기술센터, ‘농촌체험학습 운영 우수기관’ 경진분야 대상

농촌진흥청 주관, 2024 농촌자원사업 종합평가회에서 경진분야 좋은 평가 받아

등록일 2024년11월2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농업기술센터(소장 최종윤)는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4년 농촌자원사업 종합평가회’ 농촌체험학습 운영 우수기관 경진분야 대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경진은 전국 농촌진흥기관을 대상으로 농촌자원 분야 기술보급으로 농가소득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농촌자원사업의 분야별 우수사례를 선정하는 대회로, 올해는 5개분야 31개의 우수사례를 선정했다.
 

▲천안시농업기술센터가 농촌진흥청이 주관한 ‘2024년 농촌자원사업 종합평가회’ 농촌체험학습 운영 우수기관 경진분야 대상을 수상하고 있다.


천안시는 늘봄학교 연계 농촌체험프로그램 모델 구축 및 확산 공로를 인정받아 농촌체험학습 운영 우수기관 경진분야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늘봄학교 연계 농촌체험프로그램은 23년도 성거초를 연계해 ‘17회 학교텃밭가꾸기·농촌체험 패키지 시범운영사업’을 추진했다.

올해는 지속가능한 농업 ‘우리들의 텃밭정원가꾸기’ 및 ‘요리보고 조리보고’ 프로그램을 7개교를 대상으로 223회 운영하고 210명의 아이들이 참여할 수 있게 확대추진했다.

농촌체험활동으로 청소년의 우울감과 불안감은 각각 56.8%, 36.4% 감소했고 자기효능감은 11.5% 상승했으며, 지역애착심이 10.8% 상승하는 효과를 확인했고 농촌체험농가 농외소득을 제고하는 기반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최종윤 소장은 “앞으로 늘봄학교 연계 농촌체험프로그램을 확대추진해 아이들이 농촌을 경험하고 농업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