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농촌마을만들기, 현장에서 함께 활동해요

천안시, 2025 농촌마을활동가학교 교육생 모집

등록일 2025년02월0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센터장 주덕)는 17일까지 ‘2025 농촌마을활동가학교’ 교육생을 모집한다. 

올해로 8회를 맞는 ‘농촌마을활동가학교’는 농촌현장 활동가를 육성하는 전문인력 양성과정이다. 교육운영 후 센터의 추진사업 실무와 연계해 지역 일자리 창출과 농촌관계 인구조성에도 기여하고 있다. 
 


오는 20일과 21일 소셜 캠퍼스 온 충남(아산시 배방읍 희망로 46번길 45-29)에서 교육을 갖는다. 교육내용은 ▲천안형 마을만들기사업 추진 프로세스 및 현황 ▲농촌마을만들기의 이해 ▲농촌마을현장 활동을 위한 퍼실리테이션 스킬 이론 및 실습 등으로, 농촌마을만들기사업 전반을 이해하고 현장활동시 필요로 하는 기술을 실습해보는 과정으로 구성됐다.

기초소양교육을 수료한 교육생은 4개분과별(마을기자, 마을조사원, 마을지원활동가, 마을문화기획가) 역량강화교육과정에 참여한 후 면접과정을 거쳐 농촌마을에서 활동하게 된다 교육은 무료이며 농촌마을에 관심있는 천안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 홈페이지(http://cheonanmaeul.co.kr)를 참조하거나, 역량강화팀(☎041-415-1185~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천안시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2016년 5월에 제정된 천안시 공동체 활성화 지원조례에 의거해 설치됐으며, 2016년 8월부터 ‘(사)천안공동체네트워크 함께이룸’이 센터를 수탁해 운영하고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