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6월9일까지 18세~39세 청년 참여가능, 최종 6개 우수제안 선정예정

등록일 2025년05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6월9일까지 ‘2025 천안시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청년들의 시정참여를 통해 천안시의 발전과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현실적인 정책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추진된다.

공모분야는 일자리, 교육, 주거, 복지·문화 등이며, 천안에 거주하거나 활동중인 18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실시가능성, 창의성, 효율성 또는 경제성, 계속성, 적용범위 등 5가지 항목을 기준으로 실무부서 검토와 제안심사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종 6개 우수제안을 선정한다.

선정된 제안에는 천안시장 상장과 함께 최우수상(1명) 100만원, 우수상(2명) 각 50만원, 장려상(3명) 각 2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접수는 내달 9일까지 천안시 공모전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시·천안청년센터 이음·천안청년포털 다모아 누리집 공고문을 참조하거나 천안시 청년정책과 청년정책팀(☎041-521-3703)으로 문의하면 된다.
 


 

천안형 청년도전 프로젝트 ‘5개팀 선정’ 


천안시가 최근 2025년 천안형 청년도전 프로젝트 공모사업 선정심사를 통해 5개팀을 선정했다.

청년들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직접 실행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것으로, 공모사업선정심사위원회는 9개팀을 대상으로 창의성, 사업내용, 실현가능성, 사업추진 의지 등을 평가해 5개팀을 선정했다. 선정된 팀당 최대 2000만원씩 모두 1억원이 지원된다.

시는 선정된 팀에 사업비 지원과 함께 사업컨설팅, 보조금 집행교육을 제공한다. 팀은 오는 12월 성과보고회를 통해 프로젝트 추진과정에서 얻은 성과, 도전과정에서의 어려움, 향후 발전방안 등을 공유할 예정이다

한미순 청년정책과장은 “청년들이 주도적으로 기획하고 실행한 다양한 프로젝트가 지역사회에 긍정적 변화를 일으키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청년이 도전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