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예식장에 방역지원금 연 최대 600만원 지급

천안시, 코로나19 확산방지 및 방역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지원금 지원

등록일 2022년02월0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관내 예식장 방역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예식장 방역지원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원금은 계속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는 예식장업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월 최대 50만원, 연 최대 600만원을 지급한다.
시는 2월3일부터 신청을 받아 2월 중으로 사업자에게 1분기 방역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지급대상은 예식장업으로 신고된 사업장 중 최소 1회 이상 결혼식을 진행하는 곳이다. 결혼식 주별 진행횟수에 따라 지원금은 차등지급되며 결혼식을 매주 1회 이상(월4회 이상) 진행시 50만원을 지급한다.

예식장업 방역지원금은 방역소독, 방역물품 구매, 관련인건비 지급 등에 사용할 수 있다. 소상공인 손실보상금과는 별개로 지원하며, 신청방법과 제출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천안시 여성가족과로 문의하면 된다. 

박경미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매출 감소와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해 예식장 내부의 소독 및 생활방역 등이 더욱 필요한 상황으로 이번 지원금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무엇보다 코로나19 감염 확산방지를 위해 사업주뿐만 아니라 이용객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편집부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