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서북·동남소방서, ‘어린이 불조심포스터’ 공모수상작 선정

최우수상에 서북은 성성초2 조서은·쌍정초4 김나윤, 동남은 이예나·이아윤 학생

등록일 2023년12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서북소방서(서장 김오식)는 제76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모두 48점이 접수(저학년 39점, 고학년 9점)됐으며 1일 ‘2023년 어린이 불조심포스터 공모전’ 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2점, 우수상 4점, 장례상 5점을 선정했다. 

공모전에서 입상한 학생들은 천안서북소방서장 표창과 기념품이 수여됐다. 

최우수상은 성성초 2학년 조서은, 쌍정초 4학년 김나윤 학생에게 돌아갔다. 우수상에는 박서희(불당초2), 정소은(쌍정초2), 이예윤(쌍정초2), 이민서(쌍정초6) 학생이 받았고 장려상에는 이서진(불당초3), 강은아(성성초2), 안수현(성성초2), 조영인(성성초2), 방서현(쌍정초4) 학생의 작품이 선정됐다.

김오식 천안서북소방서장은 “공모전에 참여해준 어린이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린이들이 한층 더 화재나 재난 등의 예방에 관심을 갖고 안전한 환경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천안동남소방서도 수상작 선정

천안동남소방서(서장 오경진)는 1일 어린이 불조심포스터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이번 공모전은 제76회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지난 한달간 동남구 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화재예방에 대한 중요성과 화재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고자 개최해 모두 99점의 포스터 작품을 접수받았다.

이날 심사는 전문적이고 공정한 심사를 위해 천안시교육청의 추천을 받은 중학교 미술교사 2명을 위촉해 주제전달성, 작품성, 창의성, 적합성 등의 항목을 평가해 수상작 6점(저학년 3, 고학년 3)을 선정했다.
 

수상작으로는 ▲최우수상 이예나, 이아윤 학생 ▲우수상 하수민, 배채원, 정다희, 조한솔 학생의 작품을 선정했다.

오경진 천안동남소방서장은 “이번 2023년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에 참여해준 어린이들에게 감사하다”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화재 및 재난 등의 예방에 관심을 갖고 시민 모두가 안전한 환경을 생활화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천안 이아윤 학생’ 충남도에서 최우수


▲ 2024년 1월12일 가진 상장수여식.


충남소방본부는 올해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에서 이아윤(천안신부초) 학생의 작품을 최우수상으로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심사는 7일 내포혁신플랫폼에서 진행됐으며, 도내 각 소방서를 대표해 선정된 우수작품 32점 중 최우수상을 비롯해 입상작 19점을 선정했다.

최우수상을 차지한 이아윤 학생은 ‘불, 화재 골든타임 5분’이라는 작품으로 공감성, 작품성, 활용성 등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최우수작은 도를 대표해 소방청이 주관하는 전국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공모전에서 각 시·도를 대표하는 출품작들과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