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대학도시 상징하는 BI 제작

12개 대학 소재한 대학도시 홍보와 브랜드화 위해 ‘유니브시티 천안’ 특허청 업무표장 등록

등록일 2023년12월0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대학도시를 상징하는 BI(Brand Identity)인 ‘유니브시티 천안’의 업무표장을 특허청에 등록했다고 6일 밝혔다.  

업무표장 등록으로 ‘유니브시티 천안’에 대한 독점권리를 확보하게 됐다. 업무표장은 영리를 목적으로 하지 아니하는 업무를 하는 자가 그 업무를 나타내기 위해 사용하는 표장이다.

유니브시티(UNIV+CITY)는 대학교(UNIVERSITY)와 시(CITY)의 합성어로 더하기(+)는 시와 대학, 기업 등과의 상생을 의미한다. 파랑, 빨강, 노란색으로 자유롭고 간편함을 표현한 손글씨(캘리그라피)를 통해 대학도시 천안의 젊음을 상징한다. 

천안시는 12개 대학이 소재하고 있는 ‘대학도시’임을 널리 알리고 이를 브랜드화하기 위해 BI를 제작했으며, 지난 5월 ‘2023 천안시 대학 어울림 페스티벌’에서 ‘대학도시 천안’을 선포하기도 했다. 

그동안 지역 대학과 연계해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HiVE 1유형),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공공디자인 발굴, R&D사업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추진해 왔다. 

앞으로 시는 청년정책 추진시 ‘유니브시티 천안’ 브랜드를 적극 활용해 대학도시 천안을 각인시키고, 정책에 대한 홍보효과도 높일 계획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유니브시티 천안에 대한 업무표장 등록을 기점으로 앞으로 천안시가 명실상부한 ‘대학도시’의 위상을 갖추도록 지역대학과의 협력을 더욱 강화하고 대학과 지역이 상생발전할 수 있는 방안을 다양하게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