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쌍용1동 통장협의회(회장 전명숙)는 11일 쌍용동 차돌길삼거리 일대에서 2024 천안 K-컬처박람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시민다짐대회를 가졌다.
이번 캠페인은 5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독립기념관에서 열리는 ‘2024 천안 K-컬처박람회’ 홍보를 통해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추진됐다.
전명숙 통장협의회장은 “이번 시민다짐대회로 2024 천안 K-컬처박람회를 홍보할 뿐 아니라 천안이 K-컬처의 도시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기회가 되는데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날 통장협의회는 15통 경로당 앞에 10년 이상 방치된 5톤 가량의 폐기물을 치우는 환경정비활동도 펼쳤다. 페기물은 고물을 수집하는 노인부부가 무상으로 기거하다 그들이 사망하면서 방치돼있던 것으로 경로당 어르신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었다. 경로당은 이 공간을 텃밭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한편 쌍용1동 주민자치회(회장 박낙근)는 오는 19일 ‘우리동네 버스킹’ 공연을 열고 K-컬처박람회의 성공기원을 위해 홍보할 계획이다. 박낙근 주민자치회장은 “2024 천안 K-컬처박람회의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우리동네 버스킹 공연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정우 쌍용1동장은 “바쁘신 중에도 K-컬처박람회 홍보에 적극적으로 힘을 보태주신 단체원들께 감사드린다”며 “천안 K-컬처박람회의 성공개최를 위해 쌍용1동도 주민참여 확산과 깨끗한 환경정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행복키움지원단 ‘열무 김치나눔행사’ 진행
쌍용1동 행복키움지원단은(단장 고인순) 12일 쌍용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봄철 영양가득한 열무김치나눔행사’를 추진했다.
이날 행사는 쌍용1동 행복키움지원단 전 단원이 참여한 가운데 손수 재료를 손질하며 함께 담근 열무김치를 한부모가정 20여 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고인순 단장은 “이번 나눔행사는 행복키움지원단원들이 함께 김치를 담그고 대상가구에 직접 전달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업 추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우 쌍용1동장은 이들 단원들의 노고에 감사함을 전하며 “행복키움지원단과 함께 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쌍용1동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