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한산모시 시원한 촉감 ‘엄지 척’

‘천오백년의 사랑!’ '한산모시문화제'…6월3일부터 6일까지

등록일 2016년05월2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27회 한산모시문화제가 6월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서천군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펼쳐진다.

국경을 불문하고 온 몸을 시원하게 휘감는 한산모시 촉감에 저절로 엄지가 척 올라간다.

제27회 한산모시문화제가 '백일간의 기도, 천오백년의 사랑!'이라는 주제로 새롭게 선보인다. 서천군은 6월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한산모시관 일원에서 한산모시문화제를 개최한다.

이번 한산모시문화제는 볼거리, 즐길 거리를 예년보다 강화했다. 직접 참여해 축제를 즐길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 위주로 마련됐다. ‘가이드와 함께하는 모시전시관 투어’는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한산모시의 우수성, 역사성, 전통성을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행사 중 하나다.

12개의 주제별 마당도 체험위주로 재편성했다. ‘모시’를 체험 위주로 부각시킬 수 있게 한 것이다. 그러면서도 행사장을 쉽게 돌아볼 수 있도록 배려했다.

'백일의 기적, 모시의 탄생'을 주제로 한 마당극과 어린이들이 모시에 대한 이해를 돕는 인형극, 관광객들의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모시 스토리텔링' 등 다양한 맞춤형 행사도 마련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상설패션쇼장을 개설해 전문모델 패션쇼 외에 외국인 패션쇼, 관광객 패션쇼, 관내 패션쇼 등을 4일내내 운영한다.

'특화 콘텐츠'로 주 무대, 부무대와 별도로 상설패션쇼장을 개설, 전문모델 패션쇼 외에 외국인 패션쇼, 관광객 패션쇼, 관내 패션쇼 등이 4일내내 운영된다.

여기에 더해 읍면의 날, 특산물 마당, 향토음식마당, 관내체험마을 운영 등 외지 관광객은 물론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장도 마련했다. 세계인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글로벌 축제를 위한 세계풍물시장과 체류형 관광객을 위한 모시캠핑장도 눈길을 끌고 있다.

이 밖에도 한산모시짜기 경연대회, 한산모시 맛자랑 경연대회, 한산모시 가요제, 청소년 젊음의 콘서트, 임벽당 김씨 전국자수대회, 전국 사진촬영대회 등으로 관광객의 참여를 손짓하고 있다.

노박래 서천군수는 "예년보다 참여형 프로그램을 강화해 모시문화제를 보고 즐기는 것만으로 서천군과 한산모시를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며 "서천군의 종합홍보마당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문의: 서천군청 문화관광과 한산모시소곡주팀, 041-950-4432

충남지역언론연합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