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제4기 주민참여예산지원단’ 위촉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관련 의견제시·지원·모니터링 및 개선방안 활동

등록일 2019년03월07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지난 5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제4기 천안시 주민참여예산지원단’을 위촉하고 1차 회의를 진행했다. 천안시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을 투명하게 운영하고, 예산편성과정에 시민들이 참여해 재정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제도이다.

주민참여예산지원단의 기능은 대표적으로 ▷주민참여예산 운영계획 수립에 대한 의견제시 ▷주민참여예산제도 운영에 대한 지원활동 ▷주민참여예산제 운영 모니터링 및 개선방안 마련 등이 있다.

이번 제4기 주민참여예산지원단의 특징은 여러 분야의 인물들로 구성했다는 점이다. 대표적으로 사회적기업, 돌봄사회서비스센터, 예술단체, 공동체지원센터 대표 등이 이번 주민참여예산지원단에 참여했다.

이날 지원단장으로는 ㈜나눔커뮤니케이션 최영준 대표, 부단장으로는 천안NGO 센터 전오진 센터장이 선임됐다. 지원단 위원 임기는 2년으로, 위원은 2021년까지 천안시 제4기 주민참여예산지원단을 이끌 예정이다.

최영준 지원단장은 “천안시 주민참여예산에 각계각층의 시민의견을 수렴해 주민참여예산제가 내실있고 효과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본영 시장은 이날 위촉식에서 “이번 주민참여예산지원단의 구성 초점을 다양성에 둔 만큼 천안시 30개 읍면동, 각계각층의 시민이 소외되지 않도록 각 분야 의견을 예산편성 과정에 가감없이 전달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천안시는 지난해 주민참여예산제로 시민이 2019년 예산에 요구한 사업 142건(136억) 중 104건(106억)의 사업을 예산에 반영했다.

강남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