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일차치료 만성질환환관리시범사업’ 공모 추진

등록일 2019년03월2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천안시의사회, 국민건강보험공단 천안지사는 지난 18일 쌍용동 일원에서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천안시의사회는 보건복지부가 22일까지 공모중인 ‘제3차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시범사업’ 참여지역 3차에 응모할 예정으로, 각 기관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해 시민의 건강한 삶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일차의료 만성질환관리시범사업은 동네의원을 중심으로 고혈압·당뇨병 환자에게 대면진료, 점검·상담, 교육 등의 서비스를 제공해 환자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범사업에 참여하는 지역의사회는 담당지역 내 20개 이상 의원을 모집해 보건소 등 지역 연계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신청해야 한다.

공모에 선정되면 동네의원은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자에 대한 케어플랜(care plan)을 수립하고, 환자의 자가관리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한 자원연계 및 교육 등을 실시한다. 보건소는 환자교육 등에 필요한 시설·인력 등을 지원하며, 국민건강보험공단 천안지사는 사업의 안내와 홍보 및 참여기관에 대해 지원하게 된다.

강남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