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태조산수련관 ‘2개 프로그램’ 운영

VR역사탐방대와 청소년가요제…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가능

등록일 2019년04월2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태조산청소년수련관(관장 윤여숭)이 두 개의 사업을 준비했다. 하나는 가상현실로 운영되는 ‘역사탐방대’고, 다른 하나는 ‘청소년 가요제’이다.

만나본 역사인물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이 지역 내 초·중·고 청소년을 대상으로 유관순과 함께 떠나는 ‘가상현실(VR) 역사탐방대를 운영하고 있다. 가상현실 역사탐방대는 올해 대한민국 임시정부수립 및 3.1운동 100주년을 맞아 청소년들에게 역사인식을 강화하고 애향심과 올바른 국가관을 형성하는데 기여하고 있다.
지난 16일부터 미죽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청소년들은 ‘유관순과 함께’, ‘석오 이동녕 선생’, ‘잊지 못할 사람들' 콘텐츠 영상을 시청하고 있다.

수련관측은 이번 역사탐방대와 관련해 다양한 참고자료와 영상자료를 활용해 흥미와 교육 모두를 만족시킬 수준높은 역사프로그램이라고 전했다. 최광용 교육청소년과장은 “가상현실을 활용한 역사교육프로그램으로, 독립운동가들의 활약을 알려 청소년 애국심과 나라사랑 의식을 키우겠다”고 밝혔다.

참여문의: 태조산청소년수련관(☎070-4287-60934)

 

 ‘신나고 재밌는’ 청소년가요제 개최 

태조산청소년수련관은 5월18일 도솔광장에서 ‘제19회 천안시 태조산 청소년가요제’를 열기로 했다. 중·고등학교 학생 또는 14세~19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창작곡이나 가요 등을 자유롭게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경연대회는 제2회 천안시 청소년축제 중 하나로, 대상1팀 50만원 등 모두 10팀에게 상금이 돌아간다.

참가신청은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자료실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후 메일(cayouth0179@naver.com)로 5월15일 오후 5시까지 제출하면 된다.

문의: 천안시태조산청소년수련관(☎566-0179)

강남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