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찾아가는 농기계수리’ 운영

등록일 2020년04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농업기술센터 농기계임대사업장이 바쁜 영농철을 맞아 농기계 순회수리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농기계 순회수리서비스는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잠정 중지했으나,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 되면서 영농에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위해 행정서비스를 재개하게 됐다. 

센터는 수리장소에 코로나19의 감염예방을 위한 손소독제를 구비하고, 수리농가에게는 개인위생수칙으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올 것을 미리 통지해 안전우선으로 한 수리서비스를 펼치고 있다.

올해 농기계 순회수리는 농기계 고장으로 인한 농업인들의 영농편의를 제공하고, 적기 영농을 지원하기 위해 4월2일 직산읍 마정2리 마을을 시작으로 모두 100개 마을을 10월까지 추진한다. 영농현장에서 다양하게 사용하는 농기계를 사전에 점검·정비하고 안전교육까지 제공한다.

수리대상 농기계는 사용빈도가 많은 경운기를 비롯해 관리기, 이앙기, 방제기 등이며, 농기계 수리시 부품단가가 2만원 미만은 무상으로 지원한다. 2만원 이상 부품비는 유상으로 농가에서 부담하며 수리비는 무상으로 진행된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