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성환혁신지구 ‘도시재생사업 후보지선정’ 

성환 이화시장 부지에 5년간 2900여억원 투입, 기존 상업기능 전면 재구조화

등록일 2023년12월15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국토교통부 공모 2023년 하반기 도시재생사업 후보지로 ‘성환 혁신지구’가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대상지로 최종 선정됨에 따라 5년간 국비 250억원을 지원받고 통합심의 등 행정지원과 건축규제 완화 등이 가능하다. 성환 혁신지구는 실현가능성·

타당성 등 국토부의 자문을 받아 계획을 보완한 후 국가시범지구로 지정된다.

도시재생 혁신지구는 지난해 7월 발표한 ‘새정부 도시재생 추진방안’중 경제거점 조성을 위한 것으로, 산업·상업·주거 등이 집적된 지역거점을 조성하는 지구단위 개발사업이다. 

성환 혁신지구사업은 이화시장 부지에 5년간 2900여억원을 투입해 산단 입주기업의 기술개발을 지원하는 미래모빌리티분야 R&D 센터와 기존 상업기능을 전면 재구조화한 복합상업공간, 근로자 연계형 공동주택, 국공립어린이집, 어린이공원 등 생활SOC를 조성한다. 

시는 이번 도시재생 후보지 선정으로 미래모빌리티 중심 국가산업단지와 연계해 관련 산업군 R&D 지원을 위한 혁신기반을 마련하게 됨에 따라 원도심 활성화와 함께 미래모빌리티 선도도시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