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독립기념관, ‘토요일 오후에 즐기는 독립역사’ 체험프로그램 운영

다양한 주제의 토요나들이 체험프로그램 신규운영

등록일 2024년05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독립기념관(관장 한시준)은 토요일 오후 독립기념관을 찾는 어린이·가족 관람객을 위한 체험프로그램을 신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주말·공휴일·계기일에 방문하는 관람객을 위한 교육프로그램인 ‘토요나들이’의 세부프로그램이다. 지난해 참여했던 어린이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다양한 주제로 쉽고 재미있는 체험워크숍 형식으로 진행된다.

지난 4월27일 독립기념관 4전시관 옆 체험공간을 조성해 첫 토요나들이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독립운동과 함께한 태극기를 주제로 ‘태극기 목판 찍어보기’, ‘한인애국단 사진 속 태극기 기념촬영’을 하며 당시 상황을 생생하게 경험해볼 수 있는 활동에 참여했다.
 

직접 태극기 목판에 종이를 찍어보고, 윤봉길 의사가 한인애국단에 입단하며 태극기 앞에서 찍은 사진을 재연하며 독립운동가의 의지와 마음을 느껴보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참가자들이 독립역사를 의미있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독립운동가의 활동공간(5월)’, ‘독립운동가의 의복(6월)’, ‘독립운동과 여성(9월)’, ‘독립운동과 한글(10월)’ 등 다양한 주제로 프로그램을 이어갈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과 참가방법은 독립기념관 누리집(http://i815.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