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유니브시티 페스티벌’ 개최

16일 천안종합운동장 오륜문 광장 일원서 펼쳐지는 천안 관내 대학생 종합축제  

등록일 2024년05월10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 12개 대학 대학생들이 모이면 어떤 일이 벌어질까.
 

천안시는 오는 16일 천안종합운동장 오륜문광장 일원에서 시민과 12개 대학 대학생이 함께하는 ‘2024 천안 유니브시티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부터는 행사명칭을 ‘천안시 대학 어울림 페스티벌’에서 ‘천안 유니브시티 페스티벌’로 변경했다. 

유니브시티(UNIV+CITY)는 대학교(UNIVERSITY)와 시(CITY)의 합성어다. 더하기(+)는 시와 대학, 기업 등과의 상생을 의미하며, 파랑·빨강·노란색으로 자유롭고 간편함을 표현한 손글씨를 통해 대학도시 천안의 젊음을 상징한다.

시는 지역 내 12개 대학교인 백석대, 단국대, 남서울대, 상명대, 나사렛대, 국립공주대, 한국기술교육대, 백석문화대, 호서대, 연암대, 순천향대, 선문대와 협력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대학가요제, 동아리 경연 등 대학생들의 창의력과 열정이 가득한 공연부터 학교·학과·동아리 홍보부스, 외국인 유학생부스, 체험존, 푸드트럭 등 이색체험을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부스도 즐길 수 있다고 소개했다. 

또한 이날 행사에는 가수 10CM, QWER, 우디의 축하공연과 불꽃놀이가 이어질 예정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이번 유니브시티 페스티벌을 통해 천안의 자랑스러운 12개 대학을 홍보하고, 대학도시 천안으로서의 이미지도 확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