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7호 청소년예산정책제안대회 개최

타당성 검토 통해 우수제안 행정에 접목 예정

등록일 2019년08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지난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2019 천안시 청소년 예산정책 제안대회’를 개최했다.

7회째 열린 이번 대회는 관내 10개 고등학교 17개팀이 참가해 시민생활불편 해소와 제도개선 등에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이를 정책으로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57명의 학생들은 방학동안 청소년예산학교에 참여해 예산에 대한 이해와 정책개발 실습 등의 교육을 이수하고 17개 팀을 구성했으며 2차 회의를 거쳐 정책을 발굴했다. 이날 제안대회에서 각 팀은 발전시킨 정책을 프레젠테이션, 프린지, 연극 등 다양한 방식으로 발표하며 제안내용을 심사위원들에게 전달했다. 

대회 결과 영예의 대상은 ‘소외문화공간 개발’을 발표한 청소년참여위원회 ‘캡틴마블’팀이 차지했다. 최우수상은 ‘천안시 직업체험 운영개선방안’을 발표한 천안상업고 ‘라온하제’팀과 ‘사회적환경 친화적인 천안’을 발표한 천안업성고 ‘큐티보이즈’팀이 이름을 올렸다. 우수상은 ‘건강한 녹색도시 확충 프로젝트’를 발표한 천안청수고 ‘환경복지부’팀, ‘천안시 버스 앱 새길’을 발표한 ‘북일여고’팀이 선정됐다. 선정된 팀은 9월 천안시 월례모임에서 수상하게 된다. 심사위원을 맡은 유관형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장은 “기대 이상의 수준높은 제안, 자료준비, 발표력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에서 선정된 제안사업은 관련 부서의 타당성 검토를 통해 2020년도 예산에 반영하게 된다. 차명국 예산법무과장은 “더운 날씨에도 학업을 이겨가면서 새로운 경험과 도전에 나선 학생들의 열정에 밝은 천안의 미래와 희망이 보인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프그램을 확대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강남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