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호서대, 전국최초 동물보건복지학과 신설

2020학년 신입생 모집, ‘동물보건사’ 전문인력 양성

등록일 2019년08월08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호서대는 전국 4년제 대학 최초로 동물보건복지학과를 신설해 2020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한다.

호서대학교(총장 이철성)는 전국 4년제 대학 최초로 동물보건복지학과를 신설한다고 밝혀 주목받고 있다. 호서대는 2020학년도부터 신입생을 모집해, 최근 국회를 통과한 ‘동물보건사 제도화’에 부응하는 전문인력 양성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국회를 통과한 수의사법 개정안에는 국가자격증을 가진 동물보건사를 제도화해 운영할 것이라는 내용이 담겨져 있다. 동물보건사가 되려면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이 평가해 인증한 교육기관에서 동물보건복지 관련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국가자격시험을 통과해야 한다.

동물보건사는 반려동물 1000만 시대에 동물병원 등에서 동물의 간호와 진료보조업무를 수행할 뿐만 아니라 동물매개치료분야, 산업동물의 동물질병 방역분야, 동물용의약품 산업 분야, 사료산업분야, 바이오의생명과학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게 된다.

호서대 동물보건복지학과 학과장 박승미 교수는 “2020학년 신입생들이 양질의 동물보건복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재 만전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며 “동물보건복지학과에서는 기존에 구축하고 있는 안전성평가센터와 연계해 다양한 동물실습교육이 이뤄질 것이며, 대학부속동물병원, 동물전염병 방역기관, 동물원, 동물용의약품회사, 반려동물용품회사 등 관련 산업계와 협약을 맺어 학생들에게 실질적 현장교육이 이뤄지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서대 동물보건복지학과는 동물병원에서 동물을 간호하고 질병진단이나 치료보조를 수행하는 전문가인 동물보건사 양성과 산업동물 질병방역사, 바이오동물연구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국내 최초로 4년제 대학에 개설된 학과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 교육 경제

건강칼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