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도서관들 ‘4월 프로그램 풍성’

12일~18일은 도서관 주간, 관내 도서관들 다양한 행사 진행

등록일 2024년04월0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 도서관(본부장 박상임)은 제60회 도서관 주간(4월 12일~18일)을 기념해 4월 한달간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 

‘도서관, 당신의 내일을 소장중입니다’라는 표어 아래 천안시 7개 공공도서관 및 14개 공립 작은도서관에서 운영하며, 연체자 특별면제 행사를 공통으로 진행한다.

도서관별로 그림책 원화전시, 잡지나눔 행사 등 접수 없이 도서관에 방문해 쉽게 참여할 수 있는 행사비중을 높였고, 특히 도서관 주간을 맞아 도서대출 관련 행사를 운영해 책 읽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북플리마켓, 추억의 뽑기판, 북티콘 등 책과 관련한 이색적인 행사가 준비돼 있다.

도서관별 운영기간과 내용이 다르므로 행사안내 및 자세한 일정은 천안시 도서관 누리집 또는 천안시 도서관 누리소통망을 참고하면 된다.


쌍용도서관, ‘동네도서관 마실’ 운영 

쌍용도서관(관장 이충미)은 4월부터 55세 이상 시니어 계층을 대상으로 2024 상반기 ‘동네도서관 마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상반기 프로그램으로 4월부터 6월까지, ‘시작해봐요, 소소한 글밭’, ‘시니어여행 영어’, ‘처음 시작하는 시니어 캘리그라피’가 운영된다.

‘시작해봐요, 소소한 글밭’은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어르신들을 위해 쉬운 작문방법을 알려주고 함께 글쓰기를 해보는 강좌이며, ‘시니어여행 영어’는 영어초보를 위해 여행 등에서 활용할 수 있는 생활영어를 배울 수 있는 강좌다. ‘처음 시작하는 시니어 캘리그라피’ 강좌에서는 책 속 구절을 예쁜 캘리그라피 글귀로 함께 쓸 수 있다.

상반기 강좌는 도서관 누리집(https://www.cheonan.go.kr/lib.do)을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할 수 있다.

문의: 쌍용도서관(☎041-521-3876)
 

두정도서관 ‘4월 테마는 과학’ 


두정도서관(관장 이충미)은 일년 열두달 독서와 연계된 다양한 테마프로그램 운영으로 책과 친숙해지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열두달 테마가 있는 도서관’을 연중운영한다. 

오는 4월에는 과학을 테마로 1층 로비에 추천도서를 전시하고 목록을 제공하며, 주변과 일상을 지도로 표현한 그림책 ‘나의 지도책’ 원화를 2층 공간에 전시한다. 또한 재미있는 과학 탐험을 부제로 과학의 날(4.21.)을 맞아 초등학생 대상의 특강과 가족공연이 준비돼 있다. 

특강으로는 다양한 활동으로 태양계와 우주과학을 탐구하는 ‘우주로 떠나는 과학이야기’와 탄소중립과 대체에너지를 알아보고 실험으로 쉽게 익히는 ‘탄소중립 사이언스’를 운영한다.

더불어 과학이야기를 흥미로운 실험으로 접하고 관객과 소통하는 ‘건빵박사의 사이언스 매직쇼’도 진행한다.

문의: 두정도서관(☎041-521-3906)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