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장애인이 기획한 ‘천안시 장애인의 날’ 21일 개최

등록일 2021년04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41회 천안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오는 21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기획단계부터 장애인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장애인단체와 장애인생산품 홍보부스까지 참여해 장애인 중심이자 비장애인과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펼친다.

온라인 기념식은 장애인이 연주하는 마림바앙상블(타악기), 화이트케인(밴드), 데프 파워(수어) 공연을 비롯해 장애인단체 회원들이 틈틈이 연습한 합창공연, 줌 프로그램을 통한 시장님과 대화의 시간을 진행한다.

또 장애인 인식개선캠페인 ‘영화감상문 온라인공모전’이 12일까지 열린다. 참여방법은 만20세 이상 천안시민 누구나 지정된 영화 ‘태몽’ 또는 ‘달팽이의 별’ 중 1편을 감상한 후, 감상문을 이메일(music4us@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사)아르크 홈페이지(www.theark.or.kr)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고 공모신청서와 영화감상문 서류는  내려받을 수 있다.

시는 심사를 통해 10명을 선발해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며, 결과발표는 4월16일 개별 유선 및 문자통보를 통해 알 수 있다.

오는 21일 진행되는 기념식은 코로나19로 인해 모임이 제한되는 상황이므로 QR코드를 스캔해 온라인 참여방법인 줌(zoom)을 통해 접속하거나 행사주관단체인 사단법인 ‘아르크 유튜브 채널’ 또는 페이스북으로 시청할 수 있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