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제20차 정기총회 개최

제11기 공동회장을 중심으로 지속가능발전 활동 다짐

등록일 2023년02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23일 제20차 정기총회를 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 다목적실에서 진행했다.

이날 총회는 제11기 위원 위촉식에 이어 제10기 우수위원인 김정모·전춘식·정대춘 위원에게 천안시장 표창패를 수여했다. 곽동혁, 김경숙, 김현, 이휘규, 박경미 위원은 천안지속협 협의회장 표창장을 받았으며, 남승일 (前)상임회장은 공로패를 받았다.

제11기 임원 중 공동회장에는 조해용 선문대학교 에너지환경공학과 명예교수, 신동헌 천안시 부시장, 권혁술 천안시민사회네트워크 이사장, 안원영 MIT소프트 대표가 선임됐으며, 운영위원장에는 정한구 민족예술인총연합 천안지회장이 선출됐다.

이어 총회는 2022년 사업 및 재정 보고, 2023년 사업 및 예산안 심의를 진행하고, ‘지속가능발전기본법에 따른 지속협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열었다.

조해용 상임회장은 “천안지속협의 상임회장 중책을 맡아 책임감을 느끼고, 11기 위원들과 ‘함께 만드는 지속가능한 도시, 천안’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를 위해 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해 지속가능발전교육을 강화는 물론 천안시의 지속가능발전전략 수립을 위해 적극 협조 및 거버넌스 기구로서의 역할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신동헌 부시장은 “천안시는 지난해 지속가능발전기본조례를 제정했으며, 앞으로 지속가능발전목표 기본 이념인 ‘어느 누구도 소외되지 않는 세상’을 위해 다양한 이해당사자의 참여를 기반으로 경제와 환경, 사회의 조화를 이루는 지속가능발전 전략과 이행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밝혔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