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빵의도시 천안, 가루쌀 활용 제빵기술세미나 개최 

제과협회 천안시지부, 쌀을 활용한 제품개발 및 쌀소비확대 노력 

등록일 2023년04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사)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는 지난 18일 가루쌀을 활용한 상품개발과 소비확대를 위해 지역 내 제과점 영업주를 대상으로 ‘가루쌀 활용 제과·제빵 기술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쌀을 활용한 다양한 제품개발 경험과 전문성을 갖춘 제과 기능장인 김성두 강사(인천제과점협동조합 이사장)를 초청해 쌀 식빵, 쌀 파운드 등 현재 제과점에서 인기있는 쌀빵을 위주로 제빵과정을 시연하고 빵 개발 기술력 향상을 위한 의견나눔 순으로 진행됐다.

농림축산식품부가 쌀 과잉공급과 밀가루 수요를 대체하기 위해 가루쌀 제품개발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나, 빵에 가루쌀 함량이 높아지면 원가상승과 유통기한 문제 등 경제성에 대한 우려도 일부 제기되고 있다.
 

현재 제빵기술로는 식빵 등 발효빵류에 쌀을 사용할때 빵 고유의 식감을 내기 위해서는 합성 글루텐을 첨가하고 있어 빵 산업에 쌀 사용확대를 위해서는 맞춤형 레시피와 제품개발이 먼저 요구되고 있다.

대한제과협회 천안시지부는 앞으로도 쌀을 활용한 다양한 빵 개발을 통해 지역의 쌀 소비 활성화에 도움이 되고, 소규모 제과점의 경쟁력, 품질력을 높여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제과업계를 만들어 가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박창호 천안시지부장은 “천안시 후원으로 동네빵집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로 매월 세미나를 추진하고 있으며, 제과협회 중앙회에서 추진예정인 ‘가루쌀 활용 제빵 기술이전 세미나’에도 참여해 지역 제과업계에 전파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