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4대폭력 예방교육’ 진행

공직유관기관과 출자·출연기관 대상 교육 운영 

등록일 2023년04월2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20일~21일 이틀에 걸쳐 공직유관기관과 출자·출연기관 150여 명을 대상으로 4대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시청 봉서홀에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천안시시설관리공단, 천안문화재단, 천안시복지재단, 천안사랑장학재단, 천안과학산업진흥원 등의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직장 내 성 차별적 인식개선 및 성평등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열렸다.

특히 직장 내 성희롱 사건이 사회적 이슈로 부각됨에 따른 올바른 성 인식 확립을 통해 성희롱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사건발생시 올바른 대응 및 조치를 통해 건강한 조직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진행했다.

이날 강의는 젠더폭력예방 경남포럼 대표 김미경 전문강사가 ‘언제 어디서나 성인지감수성을 온(ON)하세요’라는 주제로 운영했다.

성희롱·성매매·성폭력·가정폭력 예방과 더불어 친밀한 관계 속에서 폭력이 발생하는 구조와 원인 등을 실제사례 중심으로 다뤄 성인지 감수성 향상을 강조했다.

박재현 복지문화국장은 “건강한 직장 내 성평등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서는 자신의 책임 그리고 역할 인식을 통한 상호 배려와 존중이 중요하다”며 더욱 섬세하고 체계적인 폭력예방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혜진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