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순천향대병원 내과, 개원의 연수강좌

고령 만성콩팥병 예방‧치료 등 8개 연제 다뤄

등록일 2023년09월0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내과(과장 나주옥)는 16일 오후 병원 교육관 제1강의실에서 개원의를 대상으로 ‘제5회 내과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1차 진료의를 위한 최신지견 업데이트’를 주제로 열리는 연수강좌는 오후 2시 30분부터 4시간동안 두 개 세션에서 8개의 연제를 다룬다. 

첫 번째 세션에서 다루는 연제는 ▲고령에서 발생 가능한 만성콩팥병: 예방, 관리 및 치료는?(신장내과 박삼엘 교수) ▲경구혈당강하제 병용: 변경된 보험급여에 따라(내분비내과 김대연 교수) ▲인공심장박동기: 언제, 어떻게, 주의사항은?(심장내과 최하영 교수) ▲진료실에서 종종 마주치는 류마티스 질환 관련 검사의 해석(류마티스내과 이성원 교수) 등 4개다. 

두 번째 세션에서도 ▲흡입제 선택: Go(고)ld GIN(진)a 선처바랍니다!(호흡기내과 김진영 교수) ▲임상에서 흔히 사용하는 경구항생제: 처방은 이렇게!(감염내과 조오현 교수) ▲기능성변비 치료 무엇이 바뀌었나? 개정된 가이드라인을 중심으로(소화기내과 조영신 교수) ▲종양표지자의 해석과 적용: 이렇게 해도 될까?(혈액종양내과 김한조 교수) 등 4개의 연제를 발표한다. 

나주옥 내과장(호흡기내과)은 “개원가에서 흔히 접하는 주제들을 선정해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내용들로 연수강좌를 준비했다”며 “개원의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강좌는 순천향대천안병원 협력병원과 전공의, 군의관, 공중보건의는 무료로 참석할 수 있다. 그 외 개원의 및 봉직의들의 참가비는 사전등록 1만원, 현장등록 2만원이다. 사전등록은 이메일(imhelper1@schmc.ac.kr)로 받고 있으며, 제공되는 연수평점은 대한의사협회 3평점, 내과전문의 평생교육 3평점 등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