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제44회 천안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 

장애인인권헌장 낭독, 표창패·학업장려금 수여 등

등록일 2024년04월23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제44회 천안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이 23일 천안시청 봉서홀에서 ‘함께하는 길, 평등으로 향하는 길’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사)한국지체장애인협회 충남협회 천안시지회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장애인기관·단체 관계자, 장애인 등 총 800여 명이 참석했다. 
 

축하공연은 민요 명창, 얼쑤의 난타공연, 천안시립합창단 이중창 등으로 구성됐으며, 기념식은 국민의례, 장애인인권헌장 낭독, 표창패·학업장려금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이날 모범장애인 및 자원봉사자 13명, 장애인복지 기여자 23명, 장애인우수 고용기업체 3개 기관과 장애인업무 유공공무원 1명이 시장 표창을, 장애인가정 학생 6명이 학업장려금을 받았다.

부대행사로 ‘장애인생산품 및 장애인기관 홍보부스’가 운영됐다.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천안시꽃밭, 희망일터, 죽전직업재활원, 가온누리 보호작업장이 장애인생산품을 홍보하고 천안시장애인평생교육센터, 충남발달장애인지원센터와 근로복지공단 천안지사 등이 관련사업을 안내했다. 

또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해 천안시누리별장애인복지관과 장애인가족지원센터, (사)시각장애인연합회 천안지회, 장애인체육회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하는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어떤 생각을 가지고 있느냐에 따라 장애에 대한 인식은 달라질 수 있는 만큼 시에서도 장애인의 평등한 삶을 실현하는 복지정책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 장애학생스포츠클럽 출정식 개최 

천안시장애인체육회가 22일 천안축구센터에서 ‘2024 천안시 장애학생스포츠클럽’ 출정식을 개최했다.

출정식에는 나사렛새꿈학교·천안늘해랑학교·천안인애학교 학생 선수 외 천안교육청 관계자와 천안시장애인체육회 임직원 등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성과보고 영상시청을 시작으로 학교별 클럽 소개, 대표학생 단복 전달, 포부 낭독,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3년째 운영 중인 천안시 장애학생스포츠클럽은 장애학생의 체육 인프라 확대를 위해 종목형 클럽을 개설하고 장애학생 선수를 발굴·육성해 매년 각종 전국 및 도내 장애학생 체육대회에 참가해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박노철 천안시장애인체육회 수석부회장은 “스포츠로 하여금 땀을 흘리며 결실을 맺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며 “앞으로도 천안시 장애학생 선수들이 열정을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밝혔다.


▲22일 ㈜SG조경(대표 이인기)과 천안남산로타리클럽(회장 김철호)이 ‘제44회 천안시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맞아 우산 1000개를 후원했다. 후원물품은 23일 장애인의날을 기념해 기념식에 참석한 장애인들에게 전달됐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