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아산시의회, 정책연구모임 제1차 회의

미래 모빌리티산업과 강소형 스마트거점 미니트램 

등록일 2024년04월1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의회는 19일, 아산시의회 다목적실에서 「미래 모빌리티산업과 강소형 스마트거점 미니트램 정책연구모임」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모임은 연구회장 김미영 의원을 비롯해 김희영·김은복·김미성·천철호·윤원준·홍성표·홍순철 의원으로 구성했다.

해당 연구모임은 아산시 미래형 자동차산업 앵커기업 발굴 및 육성을 위한 소·부·장 산업기술분야 기업자원, 투자유치 전략과 지역 경쟁력 제고를 위한 민간기업 중심 기업혁신파크 조성 등 미래산업의 지속가능한 자율주행 모빌리티 기술을 선도할 스마트 도시개발 정책연구다.

이번 제1차 회의는 ▲임원진 선출(회장 김미영 의원, 부회장 천철호 의원, 간사 김미성 의원) ▲용역업체 전자입찰에 따른 과업지시 주요 사항 설정 ▲연구모임 추진 일정 및 벤치마킹 선정 순으로 진행했다.

김미영 의원은 ”앞으로 미래형 자동차산업과 지역경쟁력 제고를 위해 필요한 모빌리티 산업의 혁신과제, 제도적으로 뒷받침이 필요한 부분을 구축해 아산시가 미래산업분야에서 스마트거점 미니트램에 특화된 거점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이번 연구모임을 통해 발판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미래 모빌리티산업과 강소형 스마트거점 미니트램 정책연구모임」은 이번 제1차 회의를 시작으로 전문가 특강 및 세미나, 중간보고회, 정책 토론, 벤치마킹, 최종보고회 등을 진행할 예정이며, 연구 활동을 토대로 결과보고서를 발간할 예정이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