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참여자치위원회 환경녹지분과 회의

탄소중립 실천방안 제안 및 적극적 환경교육 요구

등록일 2024년04월24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시는 24일 아산시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2024년 제2기 아산시 참여자치위원회 환경녹지분과 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분과회의는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 환경녹지분과 회의로 임의택 환경녹지분과위원장을 비롯한 많은 환경녹지분과 위원들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탄소중립 실천 방안 △신정호 지방 정원 조성 사업 △생태하천 조성 사업 △녹지공간 조성 등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제시됐으며, 선우문 환경녹지국장을 비롯한 7개 환경녹지국 소속 부서장이 참석해 의견에 대한 답변도 이어졌다.

이날 위원들은 일회용품 줄이기와 농촌 쓰레기 문제에 대한 방안 마련과 함께, ‘환경교육 도시’ 추진과 관련해 시민들의 환경 의식 함양을 위한 다양한 교육 추진을 당부했다.

임이택 환경녹지분과 위원장은 “이번 회의는 아산시 환경녹지사업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이곳에서 제시된 의견들이 정책 추진에 있어 새로운 동력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2024년 제2기 아산시 참여자치위원회 환경녹지분과’는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기 위해 올해 2월 5일 출범했으며, 임의택 위원장을 비롯한 18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