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복기왕 시장, 청년들과 솔직 대화

YMCA 아산청년위원회와 간담회, 청년제안 수렴

등록일 2017년10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산청년위원회는 지난 13일 아산YMCA 대회의실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청년위원회 20여 명이 참석해 1부 정기총회 안건심사에서 아산청년협동조합 설립, 짚풀문화제 청년부스 운영, ‘온천천 동아리 지원사업’ 청년참여 추진방안 등 위원회의 향후 활동과 관련한 논의를 했다.

또 복기왕 아산시장과 함께한 2부 간담회는 청년들이 궁금해 하는 복시장의 청년시절 이야기를 비롯해 청년의 삶에 대한 생각을 자유롭게 나누고, 농촌 청년 생활여건 개선, 청년 문화예술 활동 인프라 확충, 청년취업 지원 확대 등 청년들이 실생활에 느껴왔던 부분에서 시에 바라는 다양한 제안을 쏟아냈다.

이날 참석한 청년위원들과 복기왕 아산시장은 멘토와 멘티로서 고민을 나누는 대화의 시간과 더불어, 청년에게 바라는 문구를 적은 피켓 퍼포먼스 등으로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등 간담회가 진행됐다.

복기왕 시장은 “청년들의 진솔한 이야기와 신선한 아이디어에 언제나 귀를 활짝 열어두겠다”며 “시정에 대한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을 가져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아산시의 미래를 청년들과 함께 그려 나갈 수 있도록 세상과 더불어 당당하게 삶을 개척해 나가는 청년들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이정구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