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뉴스홈 > >

기획전시 ‘그림을, 봄 2018’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전… 2월23일~4월1일

등록일 2018년02월11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예술의전당 미술관은 2월23일부터 4월1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작품전 ‘그림을, 봄 2018’을 개최한다. 이번 기획전은 근·현대 미술은 물론 세계 미술계의 흐름을 보여주는 국내 유일의 국립현대미술관 미술은행 소장 작품전이다.

미술은행은 해마다 국내 미술시장 활성화와 국민의 문화향유 증진을 위해 수준높은 미술작품을 구비해 공공기관과 지역 문화예술기관 등에 대여하는 형식으로 미술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그림을, 봄 2018’전 또한 미술은행을 통한 대여작품으로, 지난해 구입된 신작 위주로 구성된 전시다. ‘그림을, 봄’이라는 주제로 2016년부터 세번째 이어지는 연작전시이며 사진, 회화, 조각, 뉴미디어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는 임옥상, 강행복, 권용래 작가 등의 작품 40여점으로 구성됐다.

천안예술의전당미술관은 올해 이번 전시를 시작으로 연중 기획전시와 지역예술인들의 정시·수시 대관전시를 통해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권을 더욱 늘려나갈 계획이다. 전시를 기획한 이혜경 학예사는 “국내 최정상의 국립현대미술관 소장작품전에 지역 미술애호가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