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시사신문사 : 김영수 의원 “천안시장에 출마합니다”
HOME 회사소개 이용약관 시작페이지로 즐겨찾기추가 기자회원신청
로그인 회원가입
기본스킨 오렌지스킨 보라스킨 연두스킨 그레이스킨
2018년 1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 정치행정
2018-01-09
글자크기 기사내용 이메일보내기 뉴스프린트하기 뉴스스크랩하기
김영수 의원 “천안시장에 출마합니다”
시민운동가로, 3선 시의원으로 당 경선 도전… 천안에 친환경교통수단 ‘트램건설’ 공약

김영수(더불어민주당) 천안시의원이 8일(월) 오전 10시30분 천안시청 브리핑실에서 천안시장 출마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적폐청산’, ‘지방자치와 분권, 균형발전의 완성’을 위해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며 “대화와 소통으로 진심을 이야기하는 진솔한 시장, 변화를 두려워하지 않고 책임질 줄 아는 강단있는 시장, 감각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정책을 제시하는 시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천안새교육공동체시민모임 사무국장, 천안시민단체협의회 간사와 집행위원, 충남자치분권연구소 사무처장 등을 통해 시민운동가로 이름을 알렸다. 이후 정치적 활동에 나서면서 현재 3선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김영수 의원은 ‘트램건설’을 최고의 공약으로 내걸었다. 읍·면까지 확대한 균형적인 도시개발과 더불어 친환경 교통수단인 트램(tram)으로 천안의 100만시대를 준비하겠다는 구상을 내놓은 것이다.

인구가 날로 증가하고 있는 천안을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판’으로 내다보고 버스준공영제, 공공자전거시설 확충, 도농간 마중택시 활성화에서 한걸음 더 나아가 노면전차(트램) 건설을 통해 천안 100만시대의 새로운 교통수단을 확보하겠다고 했다.

“트램은 도로상 레일 위를 주행하는 전차로 유럽의 여러나라에서 상용화돼 있으며, 투자비용이 저렴하고 지하철의 이동성과 버스의 접근성을 모두 가지고 있어 친환경적인 미래교통수단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사업성과 타당성 등을 천안·아산 도시철도공동사업단을 구성해 진행함으로써 전국에서 트램사업의 가장 성공적인 사례로 만들겠다”고 했다.

트램과 함께 주요공약으로는 허술한 안전검사 퇴출, 업성저수지 호수 공원화사업 추진, 스크린 경마장, 경륜경정장과 같은 사행성 시설 이전, 천안야구장 활용 시민위원단 구성, 도시 개발사업 읍·면단위 확대, 사회적경제 활성화, 6산업단지 조기조성 등을 나열하며 포괄적인 계획을 발표했다.

김 의원은 “우리 국민들은 불과 몇달 전 주권행사를 통해 스스로의 삶을 바꾸는 민주주의 회복의 역사를 썼다. 이제 천안에서도 스스로의 삶을 바꾸기 위해 시민들이 나서야 할 때”라며 “내 삶을 바꾸는 이번 지방선거에서 진정으로 천안시민의 삶의 질을 바꾸기 위한 정책을 제시하겠다”며 출마포부를 밝혔다.

<김학수 기자>

관련기사가 없습니다
뉴스스크랩하기
김학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정치행정섹션 목록으로
부성1동, 따뜻한 이웃사랑...
이준용 “부성2동청사 신축...
직산삼은저수지 생활체육공...
채무제로 선포한 천안시 “...
천안 성환종축장 이전 ‘현...
 

이름 비밀번호
[1]
다음기사 : 이창규 부시장, 취임 첫 행보 농업기술센터 (2018-01-09)
이전기사 : 박완주 의원 ‘헌법개정·정치개혁특위 위원’ 선임 (2018-01-05)
게시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회사소개 개인정보보호정책 이용약관 이메일주소무단수집거부 알립니다 독자투고 기사제보 정기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