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의회 ‘후반기의장단’ 구성완료

의장 황천순 의원, 부의장 정도희 의원 선출

등록일 2020년07월0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후반기 의장으로 선출된 황천순 의원이 인사소감을 전하고 있다.

천안시의회는 1일 오전 10시 제234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제8대 후반기 의회의 첫 공식일정을 시작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제8대 의회 후반기를 이끌 의장으로 황천순(3선) 의원, 부의장으로 정도희(3선) 의원이 선출됐다.

이어서 5개 상임위원회별 위원을 선임했다. 각 상임위원회별 위원으로는 ▸경제산업위원회/ 김각현, 육종영, 엄소영, 김선태, 이교희, 김철환 ▸행정안전위원회/ 안미희, 유영채, 인치견 정도희, 유영진, 허욱 ▸복지문화위원회/ 김월영, 이종담, 박남주, 김선홍, 이준용, 이은상  ▸건설교통위원회/ 정병인, 김길자, 배성민, 복아영, 김행금, 권오중 ▸의회운영위원회/ 김선태, 김선홍, 김길자, 엄소영, 허욱, 유영진, 이은상, 이교희, 김행금 의원이 선임됐다.

황천순 신임의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산적해 있는 지역현안의 해결에 있어 의장이라는 중책을 맡게 돼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70만 천안시민께 더욱 신뢰받기 위해 지역의 진취적 비전을 제시하는 선도적인 의회가 되겠다”고 당선소감을 밝혔다.

부의장으로 선출된 정도희 부의장은 “시민의 대의기관으로 시정발전과 주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항상 시민들에게 열려 있는 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다음날인 2일에는 5개 상임위원회 위원장을 선출했다.

본회의에서 선출된 상임위원회별 위원장은 의회운영위원장 허욱 의원, 경제산업위원장 김각현 의원, 행정안전위원장 안미희 의원, 복지문화위원장 김월영 의원, 건설교통위원장 정병인 의원이 선출됐다.

이어 의장추천 1인과 상임위원회별로 1명씩 추천된 권오중, 유영채, 김선태, 김철환, 박남주, 김행금 의원을 윤리특별위원으로 선임하며 제8대 후반기천안시의회 원구성을 마무리했다.
 

천안시의회 의장단(의장 황천순)은 6일 태조산공원 안에 있는 ‘천안인의 상’ 참배를 시작으로 유관기관을 방문하며 제8대 후반기의회 의정행보에 나섰다.

이번 유관기관 방문에는 황천순 의장, 정도희 부의장과 유영진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허욱 의회운영위원장, 안미희 행전안전위원장, 김월영 복지문화위원장, 정병인 건설교통위원장, 권오중 윤리특별위원장 8명이 나섰다.
 

이들은 ‘천안인의 상’ 참배 후 생활폐기물수집운반업체인 청화공사를 찾아 환경업체의 애로사항을 청취 후, 시장실을 찾아 박상돈 시장과 담화를 나누며 의회와 행정부간의 상호조화와 협치에 뜻을 모았다. 이어 시청 브리핑실을 찾아 지역언론인들에게 제8대 후반기 천안시의회에 대한 관심과 협조를 부탁했다.

오후에도 대전지방법원천안지원청을 시작으로 동남경찰서, 서북경찰서, 천안교육지원청, 감염병대응센터를 차례로 방문해 8대 후반기 의회의 시작을 알렸다.
황천순 의장은 관내 여러 공공기관들이 유기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하며 8대 후반기 의회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성원을 당부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