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한국야쿠르트 충청지점 ‘밀키트 기탁’

1인가구 위한 밀키트꾸러미 100박스 지원

등록일 2020년08월29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전만권 천안시부시장과 한국야쿠르트 충청지점 최민규 지점장이 후원물품 전달식을 갖고 있다.


주식회사 한국야쿠르트 충청지점(지점장 최민규)은 8월28일 천안시청에서 취약계층 1인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한 후원물품 잇츠온 밀키트 세트 100박스(시중가 500만원 상당) 전달식을 개최했다.

최민규 지점장은 “한국야쿠르트가 홀몸어르신 돌봄사업, 굿모닝 안부묻기사업 등 천안지역에서 다양한 복지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천안시의 중년 1인가구 실태조사를 접하고 1인가구의 고독사 문제를 돕기 위해 이번 후원을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후원품은 최근 유행하는 ‘홈쿡’에 적합한 밀(meal) 키트(kit)로 1인가구 등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신선간편식이다.

시는 한국야쿠르트 충청지점과 연계해 8월~11월 중 취약계층 1인가구가 밀집한 봉명동, 청룡동, 성정2동, 쌍용3동 주민을 대상으로 월25명씩 100명에게 잇츠온 밀키트 세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사회가 변화하며 1인가구가 증가하는 추세에 기업에서 먼저 고독사 예방을 위해 손을 내밀어 주어 감사하다”며 “천안시도 1인가구를 위한 복지서비스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