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검정고시 합격’

학교밖 청소년 78명(초졸 4명, 중졸 13명, 고졸 61명)

등록일 2022년07월0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이미원)은 학교 밖 청소년 79명의 검정고시 합격소식을 전했다. 

지난 4월에 실시된 제1회 검정고시에 응시해 78명(초졸 4명, 중졸 13명, 고졸 61명)이 합격했다.
 

검정고시에 합격한 청소년들은 상급학교 진학 및 취업을 계획하고 있으며, 꿈드림은 진로목표 수립을 위한 개인별 맞춤형 진로지도를 지원한다.

천안시 꿈드림은 대학생 멘토로 구성된 학습멘토단을 통해 수준별 맞춤형 학습지원 및 스터디 진행, 무료인터넷강의 제공, 기초학습 지원을 위한 1:1 멘토링을 실시하는 등 학교 밖 청소년의 검정고시 합격을 위해 지원하고 있다. 또, 8월에 진행될 제2차 검정고시를 앞두고 검정고시 대비반을 구성해 수준별 맞춤형 학습지원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미원 센터장은 “도전과 최선을 다한 꿈드림 친구들이 너무 자랑스럽다”며, “검정고시를 시작으로 자립이라는 새로운 세상에 문을 연 학교 밖 청소년들이 꿈드림에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늘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천안시 꿈드림은 학교 밖 청소년의 개인별 욕구에 맞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9-24세 학교 밖 청소년은 전화(☎041-415-1318/1388) 또는 방문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