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 서북구 ‘가설건축물 도면 무료작성서비스’

도면작성 대행수수료 절감과 시간적 부담 해소로 시민만족도 높아

등록일 2020년01월16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담당공무원이 민원인을 위해 가설건축물축조 배치도와 평면도 등의 도면을 무료로 작성해주고 있다.

천안시 서북구는 가설건축물을 축조신고할 때 제출해야 하는 배치도와 평면도 등의 도면을 무료로 작성해주는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농막을 비롯한 임시창고·임시사무실 등 가설건축물 신고시 제출해야 하는 배치도·평면도 도면을 담당공무원이 무료로 작성하고 건축행정시스템(세움터)에 직접 등록해 처리하고 있는 것이다.

지난해에는 395건의 가설건축물 신고를 처리했고 이 가운데 공무원들이 가설건축물 신고 도면을 작성한 건은 278건으로 전체 신고건수의 70.3%를 차지했다.

서비스 시행 전에는 시민들이 도면작성을 건축설계사무소에 맡겨야만 했는데 이 서비스로 설계대행시 떠안게 되는 경제적 부담(연간5000여만원)은 물론 도면작성에 걸리는 시간적 부담까지 말끔히 해소해 민원만족도를 높였다.

권태순 서북구 건축과장은 “시민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특히 어르신들의 가설건축물축조신고서 작성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민이 만족하는 건축행정 서비스를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