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뉴스등록
맨위로

천안시 ‘다함께돌봄센터 5호점’ 설치장소 공개모집

틈새없는 초등돌봄 환경조성으로 돌봄사각지대 해소 

등록일 2023년04월22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천안시는 초등학생 돌봄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지역사회 중심 돌봄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함께돌봄센터’ 설치장소를 5월12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지역 내 틈새 돌봄기능을 강화하고 돌봄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다함께돌봄센터는 소득수준과 무관하게 맞벌이 등의 사유로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에게 학습, 놀이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설치가능한 건축물은 주 이용대상인 저학년 초등생의 접근성이 좋고, 최소 66㎡ 이상의 전용면적을 10년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아파트 주민공동시설, 단독주택, 공공체육시설 등이다. 

현재 천안시는 다함께돌봄센터 3개소 운영 중으로, 오는 6월 힐스테이트 천안신부아파트 내에 4호점을 개소할 예정이며 2026년까지 12개소 개소를 목표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다함께돌봄센터 설치를 희망하는 공동주택 등은 시청홈페이지 고시·공고에 게재된 모집안내문을 참고해 시청 아동보육과로 직접 방문,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윤은미 아동보육과장은 “돌봄의 공백 없이 아이들에게 안정적이고 연속적인 돌봄환경인 다함께돌봄센터는 부모의 양육부담 경감과 안전한 아동돌봄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신청을 당부했다
 

김학수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종합 뉴스 라이프 우리동네 향토